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04.08] 코로나 재감염 후기, 코로나 재감염 증상, 더 힘들었던 재감염 후기 ㅠ_ㅠ
    일상 2023. 4. 8. 21: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재감염을 겪고 돌아온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ㅠㅠ.... 

    오늘은 제가 겪었던 코로나 재감염 후기와 증상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코로나 재감염 기간

    우선 코로나 재감염 기간부터 이야기를 해볼게요 ㅠ_ㅠ

    저는 8개월만에 재감염이 되었어요. 작년 8월초에 재감염이 되었는데 올해 4월 초에 다시 감염이 되었네요

    백신은 2차까지 접종을 한 상태었습니다.

    3차를 맞지 않은 이유는 백신맞고 아파서 맞기 싫었던 것도 있지만 2차 맞고나서 이미 코로나가 걸려서 버려서 굳이 3차를 맞아야 한다는 생각을 안했던 것 같아요 

    3차 백신을 맞는다고 안 걸렸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ㅎㅎ....

    부모님이 코로나에 걸리시고나서 같은 집에 살다보니까 따라서 걸리게 된 것 같아요.

    오늘이 토요일인데, 지난주 월요일부터 증상이 시작됐었던 것 같아요. 아침에 기침이 너무 심해서 자가진단을 해봤는데 그 때는 음성이었습니다.

    우선 불안한 마음에 화요일은 재택을 했고, 근무 시작 전에 병원 가서 신속항원 검사를 하고왔는데 그때도 음성이었어요 ㅎㅎ...

    그리고 나서 수요일이 되었는데 다시 자가진단 검사를 해보니 아주희미하게 한줄이 뜨더라구요..? 신속항원을 하러 다시 가니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ㅜ.ㅜ


    코로나 재감염 증상

    사실 양성 판정 받기 전부터 몸이 아픈 느낌이 보통 감기와는 너무 달라서 어 이거 코로난데? 싶긴 했었습니다

    뭔가 그 코로나는,,, 정확히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보통 목감기와 다른 그런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목이 안쪽부터 싸하게 부어오르는 느낌이 심했고 머리에 안개가 낀 것 처럼 맹~ 해졌습니다.

    다음 증상들 부터는 첫 감염과 비교해서 써볼게요 

    확진을 받고 나서는 열감이 오르기 시작했어요. 처음 코로나를 걸렸을 때는 열이 정말 많이 났었는데 이번에는 열이 그렇게까지 많이 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도 열감이 계속 올랐다가 안올랐다가 했어요

    인후통

    인후통의 경우에도 처음이 더 심했습니다. 첫 감염때는 음식을 못 넘길 정도로 목이 너무너무 아팠는데 이번에는 그정도로 아프진 않더라구요. 인후통이 아예 없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첫번째만큼 심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일반 목감기 정도였던 것 같아요

    두통

    두통이...진짜 너무너무 심했어요ㅠ 첫번째 때와 비교도 안될만큼 두통이 심하더라구요.

    일어나려다 주저앉은 적도 있고 밤에 자려고 누워있는데 머리가 아파서 잠이 안올정도로 두통이 심했습니다 ㅠ

    첫 번째 감염때는 두통을 이렇게까지 심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이번엔 정말 심하더라구요

    두통은 첫 감염, 재 감염과 상관 없이 감염되는 바이러스의 종류에 따라 다른걸까요,,, 저희 엄마도 두통이 너무 심하다고 하시더라구요

    머리가 너무아파서 어디 문제생긴게 아닌걸까 싶을 정도로 아팠다고 하시네요 ㅠ

    기침

    확실히 첫 감염보다 목이 덜 아팠었어서 그런지 기침도 첫 번째보다는 심하지 않았어요

    저는 항상 목감기가 끝나면 감기 후에 기침을 잔뜩(?) 하는데, 목감기를 심하게 앓을 수록 더 기침을 오래하게 되더라구요

    이번에는 목이 덜 아파서 그런지 기침도 덜 했고, 오래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래도 격리 끝나고 출근한 다음날,,,그니까 8일차 9일차 ?정도까지는 기침이 아직 있어서 사람들이 가까이 가도되는거냐고 ㅎㅎㅎ하긴 했었습니다.

    구토감

    와 이번에는 구토감이 코로나 막바지에 너무 심하더라구요. 

    격리 7일차 끝나고 8일차쯤? 구토감이 너무심해서 버스타다 중간에 내릴뻔 하고 그랬어요,,,

    뭔가 많이 먹지도 못하는데 속이 너무안좋아서 계속 미식거리고 토하자니 토는 안나오고 ...그런상태로 2~3일을 지냈습니다ㅠ 

    구토감이 심할때는 이걸 먹어도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가스 활병수 같은거 먹으면서 버틴 것 같아요

    구토감이 정확히 코로나 증상이 맞는지는 모르겠는데 검색해보니 코로나 감염시 구토감을 증상으로 겪는 분들도 많은 것 같긴 하더라구요


    종합

    종합해보자면,,, 재감염이라고 절대 덜 힘들지 않다 ㅎㅎㅎ....

    남자친구도 저때매 옮았고, 남자친구도 역시 재감염이었는데 똑같이 힘들어 하더라구요 ㅠㅠ

    저도 걸리기 전에는 재감염이면 약하게 걸린다 이렇게 믿고 막 돌아다녔었는데,, 절대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 마다 다를 수는 있겠지만요

    코로나가 얼른 완전히 종식 되었으면 좋겠네요 ㅠㅠㅠㅠㅠㅠ 

    일주일 넘게 고생하고 온 코로나 재감염자의 후기었습니다 ㅜ_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