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수익, 애드센스 승인, 개발 블로그 티스토리 수익
    일상 2022. 12. 11. 00:27
    반응형

    00.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

    사실 블로그가 이렇게까지 수익화가 될걸 기대하고 시작한건 아니었는데, 어쩌다보니 수익이 꽤 쏠쏠히 나는 블로그가 되었다. 

    많은 개발 취준생이 그렇듯이 공부할 곳을 정리할 블로그가 필요했고, 티스토리로 시작하게 되었다. 

    취준을 하면서 나도 기록할겸 다른사람에게 정보도 공유할 겸 취업 후기를 쓰다보니 방문자수가 많이 모이게 되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방문자수가 꽤 많을때 신청을 하니 한번에 승인이 되었다. 

     

    01. 애드센스 승인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이야기로 넘어가보자. 

    다른 개발블로그를 하는 개발자 지인들의 말을 들어보면 애드센스 승인이 쉽지 않다고 하던데, 나는 운이 좋게 한번만에 승인이 나게 되었다. 

    내 블로그에 취준생분들의 유입이 꽤 많은데, 그래서 취준시즌에 방문자수가 확 올라가곤 한다. 

    이 시점에 승인 요청을 하니 바로 승인이 되었다. 

    승인 요청을 할때 일 방문자 500정도 되었던 것 같다.

     

    02. 수익 공개

    내 티스토리 수익을 공개해보겠다!

    2022

    월별 수익이 들쭉날쭉한데, 많이 들어오는 달은 월 19달러, 적게 들어오는 달은 9달러 정도 들어오는 것 같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취준생의 유입이 많다보니 취업 준비 시즌에 방문자수가 몰려 그때 수익이 많이 들어오게 되는 것 같다. 

     

    2021

    2021년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직후의 수익을 보면 되게 처참(?)한데 이 때는 방문자수도 거의 없엇다. 

    티스토리는 100달러가 모여야 정산을 받을 수 있는데, 이때는 100달러모으는데 일년이 넘게 걸렸던 것 같다. 

     

    하지만 써 놓은 포스팅의 수가 늘고 인기 있는 글이 늘어나면서 평균 방문자수가 자연스럽게 증가했고 요즘은 달에 최소10달러씩은 들어오는 것 같다. 

     

    02. 인기 포스팅

    블로그를 수익목적으로 하게 되면 방문자수에 관심이 많을 것 같다. 

    포스팅을 하게 되면 100개 포스팅 모두가 방문자수를 끌어들이지는 않고, 인기 포스팅이 거의 90퍼의 방문자수를 가져오게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인기 포스팅을 한두개라도 잘 쓰는게 더 중요한 것 같다. 

     

    갤럭시 폴드3의 실 사용 후기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 하루에 1000명씩 들어와서 깜짝 놀란 적이 있었다. 

    이때 내 글이 다음 폴드3검색어의 상단에 노출되서 그랬었는데, 이런 식으로 인기 포스팅하나가 잘 걸리면 방문자수가 엄청 들어오게 된다. 

     

    03. 개발 블로그는 돈이 되나요?

    솔직히 말하면 아니다. 

    개발하면서 얻은 지식을 정리하고 공유하는 글에는 방문자 수가 거의 없다. 

    그래서 나는 개발과 관련된 포스팅은 정말 나 스스로 한번 더 내용을 정리하고 기록하기 위한 용도로 포스팅을 한다. 

    수익을 위한 포스팅은 개발보다 더 다수의 보편적인 사람들에게 관심이 있을 것 같은 주제들로 해야 하는 것 같다. 

     

    그래서 내블로그는 개발과 일상의 하이브리드형이 될것같은 느낌.... 

     

    앞으로도 블로그 열심히 운영해보고 싶당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