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민병철 유폰 화상영어 장단점 및 후기, 민병철 유폰 환불 방법
    기타 2023. 5. 12. 23:53
    반응형

    안녕하세요 ~~ ^_^

    오늘은 제가 한달 반정도 진행했던 민병철 유폰 화상 영어 수업의 후기와 환불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0. 왜 시작했나요?

    저는 현재 개발자로서 일을 하고 있는데, 사실 회사에서 영어를 쓸 일은 딱히 없어요. 딱히라기 보다 아예 없죠 ㅎㅎㅎ...

    근데 저는 취업준비를 할 때도 학창시절에도 영어에는 항상 자신이 있었거든요, 성적도 높은 성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ㅎㅎ

    +) 저희 오픽 준비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부끄럽지만 ㅎㅎ...)

    https://qgqg264.tistory.com/142

     

    [오픽] 오픽 AL 후기, AL 실제 답변, 오픽 공부 방법

    오픽 AL받은 후기랑 공부 방법 그리구 내가 했던 답변들을 써보려고 한다! 1. 시험 이력 나는 총 3번의 시험을 봤다. 1차 - IH 2차 - AL 3차 - AL 1차는 대학교 3학년 여름방학에 공부하고 시험을 봤고 2

    qgqg264.tistory.com

    아무튼, 그래서 영어는 한동안 잊고 살았었어요.

    그런데 너무 영어를 안쓰다보니 자연스럽게 영어를 많이 까먹게 되더라구요. 말하는것도 읽는것도 듣는것도 모두요

    개발자로서 영어가 필요한 부분은 사실 무엇보다 리딩일꺼라고 생각하는데요, 영어로된 공식문서나 stack overflow등을 읽을때 필요하니까요. 물론 요즘 챗지피티한테 한글로 물어봐도 답변을 잘 해주긴하지만...

    어느 순간 영어 공식문서를 읽는데 스스로 읽는 속도나 독해력이 떨어졌음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영어공부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해야겠다-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걸 못하게 되면 너무 아쉽자나요..? ㅎㅎ ㅠㅠ 

    리딩이 필요한데 왜 전화영어를 선택했냐면, 그냥 영어를 좀 더 친숙하게 하고자 했어요 ㅎㅎ

    그리고 민병철 유폰에는 신문 기사를 읽고 토론 하는 등의 리딩 실력도 높일 수 있는 테마들이 있었기 때문에 스피킹을 공부하면 리딩도 같이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 어떤 과정을 들었나요

    우선 저는 전화영어/화상영어 중에 화상영어!를 선택했습니다.

    화상영어가 전화영어보다 조금 더 비싸요. 그럼에도 화상영어를 선택한 이유는, 조금 더 돈을 내도 더 가치있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었어요 ㅎㅎ

    회사에서 온라인 미팅을 자주하는데, 화면을 키고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화면을 끄고 대화하는건 몰입도의 차이가 엄청 나더라구요. 

    저또한 화면을 키고 수업을 해야 저 스스로도 좀 더 집중할 수 있고 강사님과도 더 유대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과정의 경우에는 저는 처음에는 4월 영자 신문~ 등의 이름으로 붙여진 과정을 선택해서 들었어요.

    민병철 유폰은 과정을 언제든지 제가 맘대로 바꿔서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한 과정에 여러개의 강의들이 존재하는데, 하나 들어보고 별로면 그다음 수업에 바로 과정을 변경해도 됩니다 ㅎㅎ

    영자신문 토론 과정의 경우에는 미리 신문 스크립트를 읽고 summary를 준비하거나 단어로 예문을 만들거나 하는 등의 스스로 미리 예습해 놓아야 할 분량들이 만았어요. 

    이 과정은 예습을 좀 해야 수업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인 듯 합니다. 저는 그래서 예습을 못한 날에는 수업을 취소하기도 하고 그랬어요 ㅠㅠ 

    그리고 한창 그 과저의 수업을 듣다가 비즈니스 영어 카테고리의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이 과정으로 넘어오니 조금 더 실생활에 가까운 이야기들을 하게 되더라구요. 예를들어 너는 회사에서 누구를 찾을 때 어떻게 하냐~ 찾으려는 사람이 없으면 어떻게 행동할 것 같냐~ 등 실제 동료들과도 할 법한 이야기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민병철 유폰의 장점

    이제 민병철 유폰의 장점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우선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정해진 시간에 수업을 듣게 된다는 점이에요. 

    정해진 시간에 20분 또는 10분씩 강제로(?) 수업을 하게 되니까 저희처럼 바쁜 직장인들이 영어 공부를 미루지 않게 해주는 것 같아요.

    (물론 결석도 자유라서 ... 자주 수업 취소를 하게되긴 하지만요 ^^..)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두번째 장점은 과정 선택이 자유롭다는 점인데요,

    어떤 과정의 수업을 듣다가 그 과정이 자신과 안맞는 것 처럼 느껴지면 바로 다른 수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요. 

    이렇게 하니까 나에게 맞는 과정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지겨워 질 경우 다른 과정을 선택하면 되서 조금 더 흥미 있게 수업을 들을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세번째 장점은 늦은 밤에도 수업이 가능하다는 점 이었습니다.

    수강신청을 할 때 타임존을 제일 비싼 존으로 설정하면 오전 6시~밤12시까지 중에 수업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요즘 퇴근이 좀 늦어서 8시~9시 수업도 빠듯하더라구요.

    그래서 11시로 골라서 수업 시간을 선택하니 아무리 야근을 한 날이어도 이 수업 시간은 맞추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3. 민병철 유폰의 단점

    제일 큰 단점은 매 수업마다 선생님이 바뀐다는 점 인 것 같아요.

    민병철 유폰은 선생님이 고정이 아니고 모든 수업마다 바뀌어서 들어오시더라구요

    이게 왜 단점이냐면, 선생님이 매번 바뀌니까 normal한 질문을 계속해서 반복해서 받게 됩니다 ㅠ 

    예를들어, 너는 지금 일을 하고 있어? 일한지 몇년이나 됐어? 일에 만족해? 등등 어떤 사람을 처음 만나면 보편적으로 하게 되는 질문을 반복해서 듣게 됩니다.

    저는 한 선생님하고 꾸준히 하게 된다면 친밀감도 쌓이고 서로 조금 더 알게 되면서 일상이야기도 하고 그렇게 될 수 있을꺼라고 생각했거든요.

    매번 다른 선생님이 들어오시는게 저에게는 좀 단점으로 느껴졌습니다 ㅠ 

    그리고 두번째 단점은 앱이...구려요...

    특히 개발자 관점에서 봤을때 버그도 많고 ㅎㅎ... 그리고 기기로그인이 한 계정당 두대밖에 안되더라구요.

    저는 아이패드, 맥북, 핸드폰 이렇게 세 곳에 놓고 돌려가면서 접속하고 싶은데 두 기기밖에 로그인이 안되어서 좀 불편했습니다ㅠ 

    화상 강의실도 UI가 조금 별로여서 큰 화면으로 얼굴이 안보이거나 가로모드가 안되거나 하는 등의 이슈가 있더라구요 ㅠ 

    4. 왜 환불했나요?

    가장 큰 이유는 바빠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요즘 회사에서 일이 너무 많아서 11시에 수업듣는게 조금 부담으로 다가오더라구요...

    20분씩 주 2회 수업을 신청했었는데 20분이라도 더 쉬고싶은 마음을 이기지 못하고 환불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 2회 20분 수업으로는 영어가 많이 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정말 이 수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수업 전 예습도 하고 수업 후 피드백을 바탕으로 복습도 하고 문장도 스스로 더 만들어보고 해야 할 것 같은데 그럴 여유가 없었습니다 ㅠㅠ

    5. 환불 방법

    민병철 유폰 환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의 수강권 -> 결제내역

    에 들어가면 아래 "환불" 글자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미 환불을 신청해서 버튼이 안보이네요..ㅎㅎㅎ...

    환불 신청을 하고나면 다음날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온 후 환불에 대한 상담을 한 뒤에 환불 처리가 완료됩니다.

    끈질기게 해라! 이렇게 붙잡지는 않으시구요(이 점이 좋았습니다 ㅎㅎ...) 환불 사유 등을 물으신 뒤 환불 처리를 해주고, 환불 일자 등의 안내를 해줍니다.

    결론

    전화 영어 자체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좀 더 효율적으로 이용하려면 예/복습이 동반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바쁜 직장인에게 강제로 정해진 시간에 공부를 시켜준다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ㅎ...

    나중에...좀더 시간 여유가 생기면 다시 해볼 예정입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