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픽] 오픽 AL 후기, AL 실제 답변, 오픽 공부 방법
    자격증 2021. 11. 9. 00:16
    반응형

    드디어 끝!

    오픽 AL받은 후기랑 공부 방법 그리구 내가 했던 답변들을 써보려고 한다!

     

    1. 시험 이력

    나는 총 3번의 시험을 봤다. 

    1차 - IH

    2차 - AL

    3차 - AL

     

    1차는 대학교 3학년 여름방학에 공부하고 시험을 봤고 

    2차는 대학교 4학년 가을 쯤 본격적인 취준을 하기 전에 봤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번 시험은, 2차에서 받은 성적이 만료되어서 회사 제출용으로 다시 보았다. 

     

    세번의 시험을 통해 얻은 오픽 팁? 시험 잘 볼 수 있는 법?을 써보려고 한다!

     

    2. IH VS AL

    정말 개인적으로 내가 느낀 차이점은

    IH는 더듬거린다는 티가 나면 나오는 것 같고 AL은 더듬거리는게 하나도 안느껴지면 나오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아무리 broken sentence여도 일단 생각나는대로 다 뱉으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filler sentence들을 잘 쓰는 것도 되게 중요한 것 같다. 

    질문을 들으면 바로 답변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 이럴 때 일단 말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uh....이러면서 중간을 비우는 것 보다 filler sentence로 채우는게 되게 중요하다. 

    유튜브에 filler 표현들 진짜 많으니까 찾아보고 가기!

     

    3. 이 표현만큼은 꼭 쓰고 나올꺼다 정리

    시험장 들어가기 전에 어떤 주제가 나오던 이 표현은 쓰고 나올거다! 하는 것들을 정리해 가면 좋다. 

    좀 fancy한 문장들!

    예를들면, 나는 롤플레잉 때 친구와 대화하는 주제가 나오면 무조건 "Bye Love you" 이거를 하려고 했다. 

    아니면 어디어디에서 무엇을한다~ 할 때 "I used to chill out at there" 이런 문장을 쓰려고했다

     

    이건 꼭써야지! 하는 문장들 5개?정도만 준비해도 답변히 훨씬 자연스러워진다. 

    4. 학원 vs 독학

    나는 학원을 2주 단기반을 한번 다녔었다.

    강남 해커스 KARLEN 선생님 2주 특강을 다녔다.

    개인적으론 살면서 처음으로 오픽을 준비한다면 학원을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15문항 다 전반적으로 훑어주는게 너무 좋고, 학원에서 주는 자료들은 다 꿀같은 자료들이라 자료만 받아도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어느 상황에서나 쓸 수 있게 만능 답변? 같은거를 만들어주시는데 (물론 완벽히 스크립트를 짜준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이게 도움이 정말 많이 됐다. 

    EX) 카페에서 있었던일, 해변에서 있었던 일, 등등 -> 오랜 옛 친구를 만났다 

    모든 장소에서 비슷한 사건을 얘기할 수 있도록 답변을 미리 준비하는거다!

    그래서 오랜만에 친구를 만났다 -> 라는 스토리를 쓸꺼면 표현을 이렇게 준비할 수 있다. 

    - I bumped into an old friend

    - I was not sure , so I tapped her shoulder 

    뭐이런식으로..? 

    5. 실제 답변 - 참고용

    참고용으로만 들어주세유

    나도 공부할때 아니 대체 AL은 어느정도말해야 AL이 나오는거야? 

    완전 원어민처럼 말해야되는건가? 조금 버벅여도 되는건가?  이런게 되게 궁금했다.

    그래서 내 답변을 한번 참고삼아..부끄럽지만..올려본당 

     

    듣다보면 알겠지만 문법도 죄다 틀렸고, 반복되는 단어랑 말도 엄청 많이 한다.

    실제 시험에서는 이것보다도 더 답변 못했고 그래도 AL나왔다. 

    AL이 Advanced Low 이고 OPIC이 아니라 OPI(사람 대면으로 보는 시험)를 보면 AM(Advanced Middel) , AH(Advanced High), S(Superior)까지 있기 때문에 정말 모든 답변을 완벽하게 구사하고 문법적으로 다 맞고 그럴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오픽답변.m4a
    2.63MB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