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증권 외화 예수금 환전, 시간외 환전
    재테크 공부 2023. 4. 2. 22: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증권에서 외화 예수금을 환전하는 방법과 시간외 환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외화 예수금 환전 

    외화 예수금을 환전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ㅎㅎ

    여기 있는 제 외화 예수금을 환전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메뉴에서 '환전'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메뉴는 주식/투자정보 -> 해외주식 -> 환전 이 경로에 있습니다.

    그 후에 매도 통화(달러)와 매수 통화(한화)를 설정하고 환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삼성증권 시간 외 환전 

    이제 준비를 다 하고 환전 버튼을 누르게 되니 이런 팝업이 뜨더라구요

     

    영업일 16:30 ~ 익영업일 외환시장 개시 전에 환전을 하게 되면 뜨는 팝업입니다. 

    시간외 환전을 하게 되면 환전 환율이 너무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ㅎㅎ

    쉽게 말하자면 외화 매도 시, 오늘 환율의 95%로 계산해서 일단 환전을 해주고 내일 아침에 개장을 하게 되면 다시 그 때 환율로 계산해 차액을 되돌려 준다는 뜻입니다 

    내일 아침에 개장이 되었을 때 환율이 어찌될지 모르니 우선 이렇게 해두고, 개장 했을 때 정확한 환율로 다시 계산해서 돌려주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시간외 환전으로 100달러를 환전한다고 가정해볼게요, 

    오늘 환율이 1,000원 이었다고 가정하면 저에게 우선 95%로 계산한 금액인 95,000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내일 개장 했을때 환율이 1,100원이 되었다고 하면 차액인 11,000 - 95,000인 1,5000원을 더 입금해 주게 되는거죠


    결론적으로 말하면 삼성증권에서 돈을 띠먹는 것이 아니라는 것,,,, 

    걱정하지 않고 시간외 환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