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와대 관람] 청와대 관람 후기 2편 :: 청와대 관람 동선 팁
    Review/여행 , 관광지 2023. 2. 26. 13: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편에 이어서 청와대 관람 후기를 이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청와대 입구를 따라서 들어가게 되면 내부가 되게 넓어서 어디로 어떻게 관람을 가야 할지 헷갈리는 것 같아요,

    물론 중간중간 가이드분들이 서계셔서 어디로가면되요?라고 물어보면서 가면 되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흐름을 알고 가면 좋지않을까?해서 동선 팁을 써봅니다 ㅎㅎ

    청와대 본관

    처음 입구로 들어가게 되면 길을 따라서 위로 쭉 올라가게 되는데 올라가자 마자 만나게 되는 곳이 청와대 본관입니다.

    입구로 들어가게 되면 위 사진에서의 빨간 선을 따라서 위로 쭉 올라가게 되고, 자연스럽게 제일 처음 청와대 본관을 관람하게 됩니다.

     

    청와대 내부에는 다양한 방?들이 있고, 각 방 입구마다 가이드분들이 계셔서 이 방이 어떤 용도로 사용되었는지 등을 다 설명을 해주세요 ㅎㅎ

     

    영부인이 사용하던 곳이라고 하는 무궁화실은 엄청 이쁘더라구요

    한국적인 느낌보다는 영국 왕실?느낌이 많이 났어요. 문양 하나하나도 다 예쁘고 심지어 콘센트도 금장으로 다 싸여있더라구요 

     

    대통령 집무실도 구경했습니다 ㅎㅎ

     

    본관 내부가 정말 이뻤어요, 궁궐에 들어와있는 기분이 제대로 났습니다 


    대통령 관저

    그 다음으로 관람 간 곳은 대통령 관저였어요

    대통령 관저는 본관보다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올라가는게 맞아? 라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 그 높이 올라가는 것이 맞습니다 ㅎㅎ 

    되게 위에 있어서 헉헉대면서 올라갔어요 ㅎㅎ..올라가면서 대통령은 다 여기 차로다녔겠지? 이런 생각들을 했던 것 같아요 

     


    여기까지 관람을 하고 나면 정말 어딜 가야할지 고민이 되는데,

    저는 상촌재 -> 녹지원 순서로 내려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내려오면 내려오는 길에 상촌재, 녹지원을 모두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녹지원은 어린이날에 문재인대통령이 아이들을 초대해서 뛰어놀았던 그 녹지..라고 하네용

    사진을 많이 찍었느데 다 인물이 나오게 찍어서 녹지원하고 상촌재 사진은 올릴게 없네요 ㅠㅠㅠ 


    총평

    부모님 모시고 청와대 구경 다녀온 친구들이 다 좋았다고해서 저도 다녀와봤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날씨도 딱 좋을때 갔다와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설렁설렁 돌아다니기 넘 좋았어요 

    근데 아무래도 야외위주의 관람이다보니까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운날 가면 조금 힘들것 같아요 

    날씨 좋을때 부모님하고 나들이 다녀오시는거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