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2022.08.11] 코로나 확진 후기, 증상 기록, 코로나 완치 후기?(2)

쿠마쿠마34 2022. 8. 14. 00:15
반응형

00. 

https://qgqg264.tistory.com/169

 

[2022.08.06] 코로나 확진 후기 , 증상 기록 (1)

00. 나는 정말 살면서 코로나 안거릴줄알았다 ...^_^ 엄살이 심해서 맨날 조금아파도 코로난가?! 이러면서 자가진단을 너무 자주해봤어서 허구한날 해도 음성만 뜨길래 자가진단 키드가 양성이 뜨

qgqg264.tistory.com

전편을 쓰고나서 코로나가 낫고나니 또 귀차니즘이 도져서 글을 안썼다...

그래도 기록은 다 해놓으면 좋으니까 기록을 해보자 

 

01. 8월 7일 일요일(확진 +2일)

열이 다 내리고 목이 찢어질듯이 아프기 시작한 토요일, 하지만 그 인후통은 그냥 시작에 불과했었다. 

일요일에 일어나서 정말 이게 코로나구나를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목이 아팠다 ㅋㅋㅋㅋㅋ

그냥 침을 삼킬수가없고 뭘 먹기가 무서울 정도로 목이 아팠다.

근데 또 엄마가 비타민 많이먹어야된다고 복숭아 주고 그래서..아픈데도 꾸역꾸역 복숭아 먹었다.

 

이날 버틸 수 있었던 약?이 스트랩실!

워낙 유명한 약이라 다들 알겠지만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 

사탕처럼 빨아먹는 소염제인데 인후통에 도움이 많이 된다.

이거당 요즘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약국마다 품절인 곳이 많은 것 같다.

아 그리고 장염이 항생제 끊자마자 바로 나았다. 

항생제 부작용이었던 것이 확실

 

02. 8월 8일 월요일(확진 + 3일)

아직은 인후통이 나을 기미가 안보인다. 그대로 아프다

몸이 조금 나아가나 싶었지만 8시간 재택 교육 듣고나니 저녁 때 바로 다시 방전

정말 기절하듯이 잠들었다...아직은 기력 회복이 안된것이 느껴졌던 하루

 

03. 8월 9일 화요일(확진 + 4일)

아직도 목이 아프다. 아직도 음식 삼킬때마다 목이아파 ㅠ 

근데 신기한건 일반 목감기는 목이 아플때 따뜻한걸 먹어야 더 낫던데 코로나는 차가운걸 먹어야 목이 덜아팠다.

그래서 합법적으로?! 아이스크림 먹었다! ^_^

그래도 기력은 점점 돌아오는 것 같아서 이날부터 집에서 홈트도 다시했던듯!

 

04. 8월 10일 수요일(확진 + 5일)

인후통이 다 나았다는게 느껴졌던 날. 

신기하게 이제 음식 삼켜도 목도 안아프고 하품할때도 목이 안아팠다!

목이 나으니까 이제 기침을 엄청 하기 시작했다

 

05. 8월 11일 목요일(확진 + 6일)

이날부터는 기침도 확 줄고 이제 그냥 격리가 답답해서 얼른 집밖으로 나가고 싶었다 ㅎㅎ... 

 

마무리

코로나 걸린 초반에는 너무 아파서 남들보다 내가 더심하게 앓고 지나가나 싶었는데 다 낫고 돌이켜보면 난 심하게 앓은건 아닌것같기도..?

일주일만에 그래도 싹 나아서 격리 해제된날부터 정말 열심히 돌아다녔다!

 

+) 

비대면 약 처방

 

내가 중간에 장염 걸렸을때 주말이라 연 병원도 없고 밖에 나갈 힘은 더더욱 없어서 비대면 진료와 약처방 받을 수 있는 곳을 열심히 찾았었다.

그래서 찾은 닥터나우 앱!

진료도 바로 연결되고, 연결이 되면 의사선생님이 전화가 오는데 전화로 진료도 친절하게 봐주신다!

약 처방도 해주고 나는 약 배달을 퀵으로 받았느데 처음이라그런건가? 퀵도 무료로 받았다.

세상 정말 좋아졌어

 

코로나 걸려서 쉬고싶다고 노래를 부르고 다녔는데 하나 확실한건 앓느라 코로나 걸린다고 쉬진 못한다 ㅎ... 

아직 안걸린 사람들은 앞으로도 안걸리는게 더 좋다는 결론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