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애플 스토어 iOS 앱 다운로드 수 확인하기 , 결론은 확인 불가능..?

쿠마쿠마34 2023. 4. 10.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결과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작년까지 일 평생을 갤럭시만 쓰다가 올해 아이폰으로 처음 넘어왔는데요... 그래서 애플스토어가 정말 익숙하지가 않더라구요

그 중에 가장 익숙하지 않은 부분 중 하나가 앱의 순위만 볼 수 있고 앱의 다운로드수를 확인할 수 없다는 것 이었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할 때는 위에 사진 처럼 앱을 검색하면 앱 다운로드 수가 눈에 보였었는데 말이죠 

앱 다운로드 수를 못 보는게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뭐가 문제냐 싶을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되게 답답하더라구요 ㅋㅋ

뭔가 사람 심리가 다운로드 수가 많은 앱이면 더 신뢰할 수 있을 것 같고,,, 다운로드 수가 많은 게임이면 더 해보고 싶고 그런 마음이 들자나요?

그리고 그것 뿐만이 아니라 저는 사이드프로젝트를 해볼 주제를 찾아 헤엄을 치고 있어서 특히 더 다운로드 수가 궁금했습니다. 비슷한 주제의 앱이 스토어에 올라가 있을 때 이게 얼마나 다운로드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이 주제가 좋은지 아닌지를 판단 할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서칭을 열심히 해보았는데,,,,

결론은 애플 개발자 계정이 없으면 확인이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ㅠㅠ

(혹시 방법이 있는데 제가 모르는 것이라면 알려주세요!)


애플 개발자 계정이란

애플 개발자 계정은 개발자가 애플의 소프트웨어 및 앱을 개발하고 배포하는 데 사용하는 계정입니다.

매년 애플에 129,000원을 내야 얻을 수 있는 계정인데요 ㅠ 보통 애플스토어에 앱을 배포하려고 하는 개발자 분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개발자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앱의 다운로드 수를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App Store Connect에서 다운로드 수 확인하기

(제가 직접 해본 것은 아니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ppstoreconnect.apple.com

 

https://appstoreconnect.apple.com/

 

appstoreconnect.apple.com

요기 로그인을 하신 후에 

앱 분석 메뉴 클릭 > 조회할 앱 선택 > 판매랑 조회 를 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ㅎㅎ

 

결론 :: 애플 개발자 계정없으면 애플은 다운로드 수 확인도 못한다..... 

애플은 정말 쉽지 않네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