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Mac ,아이폰 :: 일정관리, To do, 캘린더 앱 추천 _ Tick Tick 사용 팁

쿠마쿠마34 2022. 12. 29. 23: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일정관리 , To do, 캘린더 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앱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저는 MBTI J로서..슈퍼 계획형 사람입니다. 

계획을 하지 않으면 일을 시작하지 못하는 성격이고, 꼼꼼하게 기록을 해두어야 마음이 편한 성격이라 To do 앱 및 캘린더 앱에 의존도가 엄청 커요 

업무용 피씨가 Mac으로 바뀌게 되면서 아이폰과 맥 모두에서 동기화가 잘 되고 , 모바일 PC 환경 모두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앱이 무엇이 있을지 엄청 서칭을 했었습니다.

구글 캘린더, 네이버 캘린더, MicroSoft To do 등 여러 캘린더 앱을 유목민처럼 돌아다니면서 사용하다 드디어 한 앱에 정착하게 되었어요 

그 앱은 바로 Tick Tick 이라는 앱입니다.

https://ticktick.com/

 

TickTick

Join millions of people to capture ideas, manage to-dos and make the most of your life with TickTick.

ticktick.com

 

UI 소개 

PC 환경에서 사용하게 될 경우 위와 같은 형태의 UI를 가지고 있어요 

해야 될 일들을 항목별로 분리할 수 있고, 각 카테고리에 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 각 해야할 일들에 대해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메모는 위의 사진처럼 서식 형태로 나열할 수도 있고, 세부 할일 형태로 나열할 수도 있습니다. 

프리미엄 기능 소개 

저는 이 앱을 꾸준히 사용하기로 결심해서 아예 1년치 프리미엄 결제를 한 상태입니다 ㅎㅎ

프리미엄 기능은 무엇들이 있는지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면 될 것 같고, 저는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리미엄 기능들에 대해 소개를 드리려고 해요 

https://ticktick.com/about/upgrade

 

업그레이드 - TickTick

환불받을 수 있을까요? Yes, you can apply for a refund within 14 days after purchase. Please submit a ticket via Feedback in the app. 한편, 재요금을 받지 않으려면 TickTick 프리미엄을 구입한 플랫폼에서 가입을 취소하십

ticktick.com

1. 캘린더 기능

저는 캘린더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몇가지 사례를 소개해 볼게요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일어나는 회의의 경우 주단위 반복을 설정하고 + 미팅 카테고리의 색을 빨간색으로 표기해 눈에 잘 띄게 해두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우측에 시간 표시되어 있는 빨간 항목들 보이시죠!? 

그리고 해야될 일들도 카테고리를 나누어 입력을 하고, 각 카테고리에 색을 지정해 두었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에 아주 편합니다. 

저는 횟수가 정해진 활동들 (필라테스, PT, 피부샵 등)은 할일 제목에 횟수도 같이 표기하고 있어요 

나중에 캘린더만 돌아봐도 내가 어떤 일을 몇회 했고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ㅎㅎ

2. 습관 관리

갓생 살기 위해 습관 앱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ㅎㅎ

제가 이 앱에서 만족했던 또 하나의 이유, 습관 관리 기능도 한번에 포함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아직 저는 적어놓은 습관이 많이 없지만 운동 주 3회 이상 가기, 물 마시기 등의 습관도 입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 몇회 , 하루 몇회 이렇게 다양하게 습관을 설정 가능하고, 알림기능도 있어서 특정 시간에 약먹어라~ 이렇게 알림이 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3. 외부 캘린더 연동

캘린더를 관리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외부 캘린더에도 일정을 기록하게 되는 경우가 있죠 

예를 들어 google meet 예약 같은 것들을 회사에서 잡게 된다면 google 캘린더에 밋 주소랑 시간 등이 적히게 되곤 하자나요 

tick tick에서는 외부 캘린더 연동도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 캘린더도 연동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정착할 일정관리 Todo 앱 찾으신다면 tick tick 한번 써보시길 추천드릴게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