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2021.04.27] TIL 해보자

쿠마쿠마34 2021. 4. 27. 22:10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TIL(Today I Learened)

개발자들이 하루에 배운것들을 한개씩 기록하는 행위..?뭐라하지 암튼 그런건데

깃허브에 기록해도되고 노션에 정리해도되고 블로그에 정리해도되고

어딘가에만 정리하면된다.

 

원래 알고있었는데 매일 배운걸 정리한다는게 정리하는 공수가 더 클 것 같아서 안했었다.

근데 문득 이렇게 하루하루 회사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보내는 날이(아물론 일은 하지만>배우는게 없다는 뜻) 쌓이다 보니까

점점 스스로 너무 멍청해지는 것 같아서 이제는 시작해보려고한다.

 

1. 노션에 정리하고 > 깃헙에 옮기기

개인적으로 이 방법은 깃헙에 잔디 채우는것으로 내가 매일 잘 하고있구나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방법이지만

우리회사는 노션이 막힌다 옘병

- 회사에서 배운걸 정리하고싶을때 바로바로 정리하고 싶기 때문에 노션 패스~

 

2. 블로그에 정리

- 그래서 나는 1번이 안되기 때문에 여기 이 블로그에 정리하고, 중요한 내용은 주제별로 노션에 추가로 더 상세하게 정리할 예정

 

TIL 빠지지말구 3개월만 해보자

ㅎㅎ매일매일 하나씩만 배워도 금방 늘 수 있다. 

 

 

그나저나 오늘 졸려서 그런건지 

왤케 외롭구 막... 사람이 고프고 ㅠ 

요즘 일부로 사람들 더 많이 만나는데 만나도만나도 사람이 고프네 

 

반응형